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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법원인터넷등기소 민원발급불가 해결방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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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원테크 작성일16-03-22 17:28 조회5,407회 댓글0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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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법원인터넷등기소에서

등기부등본 같은 문서를 출력하려고 하실 때' 발급불가라고 뜨면서 출력을 하실수 없는

문제를  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써볼까 합니다.



(발급 불가!!! 급할땐 애타시죠?)

크게 4가지 정도의 단계로 점검을 진행하시면 되는데요~

1단계,

대법원인터넷등기소 사이트에서 지원하는 프린터/복합기인지 확인한다.

(다행이 오피스젯 8100/8600은 지원 가능 프린터/복합기 입니다!!!)

2단계,

PC와 프린터가 연결된 방식을 체크한다.

대부분의 공문서는 네트워크공유방식으로 연결된 프린터에서는

위조등 보안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출력을 금지하고 있습니다.

(네트워크 공유 방식 - ''USB로 연결된 프린터를 ''에서 빌려씀)

 

그래서 다음 2가지 방식으로 연결되었을때만 출력이 가능한데요~

1. USB 포트등으로 프린터와 PC가 직접연결되는 로컬프린터방식

2. PC와 프린터가 직접연결되어 있지않지만 IP를 이용해 네트워크로 상호 연결된경우

 

프린터가 어떤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

시작->장치및프린터->8100아이콘에서 왼쪽마우스클릭

-> 프린터 속성 ->포트 탭 클릭

하셔서 확인합니다.

 

여기서 책크 표시된 포트 항목이 USB.... 또는 IP_192.... 또는 192.168.....

등의 이름으로 시작되는 경우 3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

혹시 포트 이름이 위와 같은 방식이 아니라면

저희에게 전화 주세요!!!

혹시 여유가 되는 상황이면 언제든지 도와드리겠습니다^^

(HP 기기의 경우 유/무선 네트워크를 이용해 설치하면

기본적으로 IP프로토콜을 안쓰고

HP network re-discovery port monitor라는 프로토콜을 쓰기때문에

IP프로토콜로 전환하지 않으면 공문서 출력이 안됩니다ㅡㅠ)

  (포트 이름이 USB로 시작하거나 192.168... 이라면 통과!!!)

 

3단계,

다음 단계로는 최신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~

(사이트 방문하면 자동으로 깔리지만PC상황에 따라 자동으로는 안깔리는 경우도 있으니~)

 

설치를 시작하면 중간에 열린 웹브라우저(인터넷익스플로어 같은)

다 닫아야 설치가 가능함으로 주위가 필요합니다!

 

아직도 해결이 안되시거나 지금까지 무슨 소린줄 모르겠다!!! 하시면~

 

마지막으로 4단계,

사용하시는 복합기가 임대하시는

거라면 임대업자에게 전화하시면 바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^^

이정도의 문제는 일반적으로 원격지원으로 해결 가능하지만,

혹시 아주 가끔 정말 기계와 안 친하신 고객님들의 경우

원격으로 해결이 안되면 신속히 방문드려 해결해 드리고 있습니다!

이런 민첩함이 바로 프린터 렌탈 최고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!!

 

정품이나 무한프린터를 구입해 사용하시는 분들은

HP AS센터/프린터판매자에게 

전화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거나

대법원인터넷등기소 '사용자지원센터'(1544-0770)

전화하셔서 도움을 받으셔야 합니다.

 

하지만 공유기를 사용해 여러 PC가 하나의 인터넷, 주변기기(프린터 같은)

공유하는 요즘의 PC환경에서 전화만으로 문제를 해결하는것은

분명히 한계가 있기때문에 좀 아쉽기는 합니다.

만약 원격으로 해결이 안된다면 문제 해결까지

소모되는 시간과 스트레스는 말씀 안드려도 아실거 같아요ㅡㅜ

 

 

이렇게 모든 단계를 다 거치시면 비로소

다음과 같이 반가운 발급가능'

보실수 있으세요^^

(드디어 발급 가능!!!!)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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